멋진 사람을 만나 사랑에 빠진다. 본인은 싱글이라고 주장하지만 기혼자인지 아닌지 불안감이 들 수 있다. 

실제로 불륜 관계에 빠지는 사람 중 대다수는 상대가 기혼자인지 모르고 시작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사랑에 빠지기 전 그 사람이 싱글이 아닌지 확인해보는 것이 아주 중요하다. 여기 몇가지 단서나 특징이 있다.

 

1. 현금 사용

미국의 사랑 전문저널 ‘러브팽키’는 매번 데이트 때마다 현금을 쓰는 사람이라면 유심히 살펴봐야 한다고 주의했다. 요즘에는 당연히 카드나 앱을 사용하여 결제하는 것이 편한데도 불구하고 굳이 현금을 들고 다니는 것은 뭔가 숨기는 것이 있다는 것을 의미할 확률이 높기 때문이다.

자신의 소비 생활을 누군가에게 들키면 안 되거나 신용이 안 좋은 사람일 수 있다.

 

2. 애매한 이름으로 번호 저장

주로 연인 사이에는 이름이나 달콤한 애칭으로 서로를 전화번호부에 저장한다. 하지만 기혼자의 경우 자신의 배우자에게 불륜을 들키지 않기 위해, 연인의 이름을 애매하게 저장할 가능성이 크다. 

남자 이름이나 분명하지 않은 명칭으로 번호를 저장해둔 것은 아닌지 확인해봐야 한다.

3. 공공장소 기피

사람 많은 식당이나 영화관에 들어서자마자 사람들을 스캔하듯 쳐다보면 공공장소에서 만나면 안 될 사람이 있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한다.

또한 공공장소에서는 스킨십이나 애정 표현이 적은 편인데, 둘만 있는 공간에서만 급격히 많아진다거나 혹은 자꾸 사적인 공간으로의 데이트만 선호한다면 배우자나 다른 연인이 있는 것인지 의심해봐야 한다.

심지어 둘만 있는 공간을 좋아하면서 연애한 지 몇 달이 지나도 분명한 이유 없이 자신의 집에 데려가지 않는 사람은 집에 숨기는 것이 있을 수 있다. 특히 대다수 남성의 경우 집에 초대해 집 데이트를 즐기는 것을 좋아하는 것을 생각하면 더욱더 의심의 필요가 있다.

 

4. 반지의 흔적

결혼반지는 빼기만 한다고 숨겨지는 것이 아니다. 오랜 시간 껴왔을수록 네 번째 손가락에 흔적이 남기 마련이다. 

네 번째 손가락에 반지가 있어야 할 자리만큼 살짝 피어 있거나 황갈색 선이 있다면 반지를 숨겨놓았을 수 있다. 이는 손을 잡았을 때 더 명백하게 느껴질 것이다. 

저작권자 © 마음건강 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