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와 우리의 몸을 동시에 지킬 수 있는 채식주의 열풍이 커지면서 요거트도 비건을 위한 ‘비건 요거트’가 등장했다. 이제 시중에서도 요거트를 고를 때 비건 제품을 쉽게 구매할 수 있게 되었다. 

미국 건강 매체 ‘헬스라인’은 최고의 비건 요거트를 고르기 위해 다음과 같은 사항들을 고려해봐야 한다고 설명했다. 

◆비건 요거트 제품

1. 설탕 함량

설탕이 많이 첨가된 요구르트는 건강한 간식이 아니라 건강에 해로운 디저트에 가깝다. 따라서 설탕 함량이 최소로 들어있거나 아예 무가당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2. 단백질

건강한 간식으로서 비건 요거트를 선택한다면, 단백질 제공량을 살펴봐야 한다. 평균적으로 한 번 먹을 때 5~6g의 단백질을 제공해줄 수 있는 요거트가 좋다. 

3. 프로바이오틱스

비건 요거트도 다른 유제품과 마찬가지로 살아있는 활성 배양균을 포함해야 한다. 

4. 가격

비건 요거트는 일반 요거트보다 가격이 좀 더 비싼 경향이 있다. 따라서 개별 포장된 요거트보다는 큰 용기에 한 번에 포장된 제품을 사면 보다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하다. 

◆비건 요거트 제품

*출처=홈플러스
*출처=홈플러스

1. 제주다믐 비건 요거트 브이

홈플러스에서 지난달 새롭게 내놓은 신제품인 ‘제주다믐 비건 요거트 브이’는 천혜향, 블루베리, 골드키위 등 총 세 가지 맛으로 판매되고 있다. 우유 대신 코코아 크림을 사용하였고,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락토올리고당을 함유하고 있어 장운동 개선 효과도 놓치지 않았다. 

 

*출처=풀무원

2. 액티비아 오트요거트

풀무원에서 출시한 ‘액티비아 오트요거트’는 귀리를 주원료로 사용했다. 떠먹는 컵과 마시는 병 두 가지의 형태로 판매되고 있고, 플레인 맛 외에 떠먹는 컵은 블루베리 맛, 마시는 병은 복숭아 맛도 있다. 

저작권자 © 마음건강 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