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써브라임 아티스트 에이전시
사진=써브라임 아티스트 에이전시

자기관리를 열심히 하며, 몸짱 연예인으로 소문난 가수 겸 배우 비는 자신의 관리 비법을 공개할 때마다 대중의 관심을 끈다. 

비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 ‘시즌비시즌’에서 SBS 개그맨 출신이자 인기 유튜버인 ‘일주어터’ 김주연에게 직접 자신의 다이어트 비법을 소개해 줬다. 

김주연 씨의 채널 이름인 ‘일주어터’는 일주일 동안만 요즘 유행하는 다이어트를 직접 시행해 본다는 뜻으로, 해당 회차에선 가수 비의 다이어트를 직접 체험해 본 셈이다. 

 

◆‘비’의 다이어트 식단

아침 샐러드, 아몬드 15알, 계란 2개, 요거트 1개, 사과 반 쪽, 곤약쌀
점심 샐러드, 닭가슴살 150g, 사과 반 쪽, 고구마 반 개, 아몬드 6알, 곤약 간식
저녁 계란 1개, 사과 반 쪽

샐러드는 시중에서 파는 것도 아무거나 다 먹어도 되지만, 드레싱만 넣지 않으면 된다.

이렇게 식단을 구체적으로 짜서 다이어트를 하며 몸의 변화를 사진으로 기억하는 것도 동기부여를 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숫자로 나오는 체지방률의 변화보다 눈으로 직접 보는 변화가 더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서킷 프로그램

*사진=유튜브 '시즌비시즌' 영상 캡처

비는 자신이 하는 ‘서킷 프로그램’을 직접 소개했다.

고강도의 운동을 20초 동안 하고, 10초 휴식 후, 다시 20초 운동, 10초 휴식의 패턴을 계속 반복하는 것이다. 

 

첫 20초 동작은 제자리에서 전력질주하는 것으로 시작한다. 이후 운동은 스쿼트, 팔굽혀펴기, 플랭크 등의 고강도 동작으로 이루어진다. 

비는 이렇게 반복하는 운동을 연속으로 30분 정도 한다고 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사진=유튜브 '시즌비시즌' 영상 캡처
*사진=유튜브 '시즌비시즌' 영상 캡처

평소 헬스 마니아로 알려진 가수 KCM 역시 비를 따라 하다가 중도 포기할 정도로 높은 강도의 운동이다. 

운동 강도가 센 만큼 운동 직전에는 식사를 피하는 것이 좋다. 

위와 같은 비의 식단과 운동을 통해 김 씨는 원래 몸무게인 95.5kg에서 91.1kg로 일주일 만에 4.4kg을 감량하는 놀라운 결과를 보여줬다. 

하지만 소량의 식사와 높은 강도의 운동으로 매우 난도가 높은 편인 다이어트 방법이라고 소감을 덧붙였다. 

저작권자 © 마음건강 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