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 눈 맞춤

눈 맞춤은 여러 가지로 해석될 수 있다. 상대와의 관계가 이미 편안한 상태일 때는 오랜 시간 눈을 맞추는 것으로 둘 사이의 신뢰를 키울 수 있다. 

하지만, 아직 확신이 없는 관계라면, 눈 맞춤이 위협적으로 느껴질 수 있다.

 

7. 손짓

기억에 남고 싶다면 손을 조금씩 움직이며 대화를 하는 편이 더 좋다. 말하면서 손으로 알맞은 제스처를 이용하면 상대의 마음에 더 오래 남을 가능성이 크다. 

하지만 너무 과도한 손짓사용은 통제 불능인 사람처럼 보이게 할 수도 있어 주의해야 한다.

 

8. 동공 확장

동공 확장은 의식적으로 본인이 조절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누군가에게 관심을 가지거나 자극을 받으면 동공이 확장된다. 

따라서 사랑하는 사람이 앞에 있으면 자연스레 동공이 확장되어 더 매력적으로 보이게 한다. 

 

9. 미소

기분 좋은 미소는 전염되어 내가 웃으면 상대도 함께 웃게 된다. 이렇게 함께 웃는 것은 행복을 다루는 뇌의 부분을 촉진해 더 큰 행복과 유대감을 만들어낸다.  

10. 입술 모으기

입술에 힘을 주거나 모으는 행위는 주로 거짓말을 하는 사람들에게서 많이 나타난다.

따라서 이런 행위를 습관으로 가지고 있는 사람은 거짓말쟁이로 보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주의하는 것이 좋다.

 

11. 거리

상대와의 거리를 좁히는 것은 서로 의지할 수 있는 관계라는 확신을 준다.

반대로 상대에게서 멀어지거나 팔짱을 끼며 배척하는 행동은 상호 신뢰를 떨어뜨릴 수 있다. 

하지만 무조건 가까운 거리를 유지하는 것만이 좋은 것은 아니다. 둘 간의 관계를 고려하여 적절한 사적 공간과 거리를 존중해야 한다.

 

12. 따라 하기

상대가 서 있는 방법, 표정, 말투 등을 따라 하는 것은 신뢰와 이해를 만들어내는 방법이다.

하지만 만약 상대보다 본인의 권위가 더 높은 관계라면 이 방법은 역효과를 낳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마음건강 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