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리한 다이어트로 부작용을 겪은 이후 운동으로 건강 관리를 하게 되었다는 정은지. / 정은지 인스타그램

걸그룹 다이어트라고 하면 극단적으로 적은 양의 음식으로 이루어진 식단을 떠올리기 마련이지만, 요즘에는 운동으로 건강하게 살을 빼는 것이 더 대세이다. 그룹 에이핑크 출신의 배우 정은지는 운동에 특히 더 진심이다. 

정은지는 KBS <옥탑방의 문제아들>에 출연하여 운동에 열정을 불태우는 이유를 밝혔었다. 

무리한 다이어트로 인해 허리 디스크가 생겼었는데, 승합차를 타고 이동할 때면 의자를 다 눕혀서 거의 누워서 다녔어야 할 정도라고 말했다. 허리 디스크의 심각성을 깨닫고 운동을 열심히 하게 되었다는 것이 그녀의 설명이다. 

정은지는 운동 중에서도 헬스를 특히 열심히 하는 만큼 김종국을 자신의 워너비로 꼽기도 했다. 

정은지는 운동만큼이나 식단 관리도 열심히 한다. 정은지의 유튜브 채널 속 브이로그 영상들에서 운동 전후로 어떤 식사를 하는지 자세히 살펴볼 수 있다. 

정은지는 보통 일정이 바빠 차 안에서 끼니를 해결해야 하기 때문에 도시락을 싸거나 건강한 음식을 사먹는 편이다. 따라서 그녀의 건강 식단은 바쁜 현대인들이 참고하기에도 좋을 것이다. 

1. 그릭 요거트

그릭 요거트는 꾸덕한 식감이 특징으로, 당 함량도 일반 요거트보다 낮은 편이다. 동시에 단백질과 칼슘 함량은 훨씬 높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영양 보충을 하기에 특히 좋은 식품이다. 

정은지는 그릭 요거트에 꿀과 그래놀라 토핑 약간을 얹어서 도시락을 싸서 다니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2. 나물 비빔밥

정은지는 자신의 브이로그 영상에서 나물을 강력 추천하는 말을 하기도 했다. 늘 샐러드만 먹는 것이 아니라 종종 나물 반찬에 밥을 먹게 되면 다이어트를 하는 기분이 별로 안 들기 때문에 좋다고 말했다.

나물은 보통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이 들게 하고, 장 운동을 활발히 돕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품으로 손색이 없다. 

하지만 나물 요리를 할 때 다이어트를 고려한다면 간을 너무 세게 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3. 밥 없는 볶음밥

다이어트를 위해 밥 없는 볶음밥 레시피를 공개하기도 했다. 팬에 기름을 두르고, 먹기 좋게 썬 파와 고추를 넣어 파기름을 낸 뒤에 양배추, 브로콜리, 새우, 참치를 넣고 볶다가 굴소스와 계란을 넣고 잘 볶아주면 완성이다. 이렇게 하면 밥은 없지만 단백질과 채소가 풍부한 완벽한 다이어트 용 한 끼를 간편하게 만들 수 있다. 

도시락을 싸지 못할 정도로 바쁠 때에는 최대한 건강하게 먹기 위해 샌드위치나 샐러드를 먹는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마음건강 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