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4 캠페인    /엔자임헬스 제공, 연합
314 캠페인    /엔자임헬스 제공, 연합

"콩팥을 건강하게 관리하려면 매주 3일 이상, 30분 이상의 적절한 운동을 해야 한다'

한국베링거인겔하임과 한국릴리는 '세계 콩팥의 날'을 맞아 만성 콩팥병을 예방하기 위한 관리 팁을 제공하는 '314 캠페인' 인포그래픽을 13일 공개했다.

세계 콩팥의 날은 세계신장학회(ISN)와 국제신장재단연맹-세계신장연맹(IFKF-WKA)이 콩팥 건강 관리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제정했다. 매년 3월 둘째 주 목요일에 기념하며 올해는 14일에 해당한다.

두 기업에 따르면 만성 콩팥병은 콩팥 기능 저하가 3개월 이상 지속되는 질환이다. 콩팥 기능이 떨어지면 심혈관 질환으로 인한 사망률이 약 10~30배 높아지고, 한번 손상되면 회복하기 어려워 적절한 관리가 필요하다.

건강한 성인 기준 매일 1.5ℓ 이상 물을 마시는 일과 술을 하루 1잔 이하로 절제해서 마시는 일은 콩팥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된다. 이미 만성 콩팥병으로 진단받았다면 저염 식사를 통해 나트륨 섭취를 줄여야 한다.

한국베링거인겔하임 안나마리아 보이 대표이사 사장은 "만성 콩팥병은 전 세계 사망 원인 8위에 해당하는 질환인 만큼, 콩팥 기능 저하 위험 인자의 조기 관리에 대한 사회적 이해를 높이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고 말했다.(서울=연합뉴스)

저작권자 © 마음건강 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