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과 돈을 들여 해외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완벽하게 대비해서 스트레스 받지 않고, 즐거운 여행이 될 수 있도록 명심해야 할 것들이 있다. / *출처=Shutterstock
◇시간과 돈을 들여 해외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완벽하게 대비해서 스트레스 받지 않고, 즐거운 여행이 될 수 있도록 명심해야 할 것들이 있다. / *출처=Shutterstock

오랜 시간 우리를 괴롭혔던 팬데믹 상황이 거의 막바지로 향해가고, 연말도 맞이하여 오랜만에 해외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을 것이다. 

해외여행은 국내여행보다 계획 세울 것도 많고, 준비할 것도 많아 신경을 많이 써야 한다. 제대로 준비하지 않고, 여행에 나섰다가 스트레스만 왕창 받고 비싼 돈을 들인 여행을 망칠 수도 있다. 미국 건강전문포탈 웹엠디는 여행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한 방법을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1. 조기 예약

더 저렴한 가격으로 편한 일정에 맞추기 위해서는 최대한 빨리 여행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다. 또한, 이른 아침에 출발하는 항공편이 좋다. 이른 아침은 늦은 시간에 비해 덜 지연되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다. 

2. 콘텐츠 미리 다운 받기

여행을 떠나기 전에 장시간 비행 동안 볼 수 있도록 태블릿이나 스마트폰, 노트북 등의 전자기기에 평소 보고 싶었던 영화나 드라마 등을 미리 다운 받아 놓으면 지루함과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다.

3. 넉넉하게 출발

미리 한 시간 정도는 넉넉하게 출발하여 여행 계획이 지연되는 것을 피할 것을 추천한다. 일찍 도착하면 공항이나 기차역을 둘러보거나 휴식을 취할 수 있다. 

하지만 예기치 못한 일이 발생하여 비행기 시간에 촉박하게 공항에 도착하게 되면 출발 전부터 엄청난 스트레스를 안게 될 것이다. 

4. 짐은 가볍게

선물이나 필수품이 아닌 것은 미리 배송하는 것을 고려해야 한다. 짐이 무거우면 끌고 다니기 번거롭고, 몸의 피로를 축적시키기 때문이다. 

5. 지연을 대비

항공편이 지연되거나 경로가 변경될 수 있다는 것을 항상 고려해두고 준비해둬야 한다. 이를 고려하고 있을 때, 일이 닥쳤을 때 스트레스를 최소화하고, 얼른 플랜B를 찾을 수 있게 하기 위함이다. 밤새 공항에 갇혔을 때를 대비해 간식과 여분의 옷, 기분전환용 인형 등을 챙겨놓는 것도 좋다. 혹시 환승 공항에서 일이 생겨도 쉽게 연락을 할 수 있도록 항송사, 렌터카, 친구 또는 가족의 연락처를 알아둬야 한다. 

6. 보안 검색대

*출처=shutterstock
*출처=shutterstock

보안 검색대에 들어서기 전에 미리 준비 해놓으면 훨씬 편하다. 동전, 열쇠, 벨트, 전화기, 보석류는 몸에 지니기 보다는 미리 기내 반입 가방에 넣어둬야 한다.

어린 아이들과 함께 하는 여행이라면 미리 아이들에게 보안 검색대에서 어떤 일을 해야 하는지 일러두는 것이 좋다. 

특히, 좋아하는 장난감 역시 잠시 헤어져야 한다는 사실을 인지시켜 놓아야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7. 금강산도 식후경

공복은 여행자를 더욱 초조하게 만든다. 꼭 여행 전에는 배를 든든히 채우고 시작하는 것이 좋다. 

또한, 기내에서의 음식만으로는 충분히 배를 채우기 어려울 수도 있기 때문에 간단한 견과류, 말린 과일, 삶은 계란 등 간단하지만 포만감이 있는 음식들을 간식으로 챙겨가는 것을 권장한다. 

8. 예방접종

겨울 여행은 감기와 독감 위험을 높인다. 미리 백신을 접종하여 질병에 대비하고, 손을 자주 씻고 손 소독제를 필수적으로 소지하면서 개인위생에 신경 써야 한다. 몸을 따뜻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여러 겹의 옷을 입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마음건강 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