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레인지는 필수품인 만큼 가정집에 흔하게 있는 가전제품이다. 

음식을 간편하게 데울 수 있다는 가장 큰 장점이 있지만, 생각보다 더 많은 용도로 사용될 수 있다.

미국 건강전문포탈 웹엠디는 전자레인지의 숨겨진 용도들을 소개했다.

 

1. 허브 말리기

신선한 생 허브 잎을 전자레인지에 돌리면 훌륭한 조미료로 바꿀 수 있다. 

두 장의 키친 타올 사이에 잎들을 한 겹으로 잘 펼쳐놓고 약 1분 정도 전자레인지에 돌리면 된다. 파슬리, 바질, 셀러리 잎 등을 이런 식으로 조리할 수 있다.

 

2. 견과류 굽기

견과류나 씨앗을 전자레인지용 접시에 한 겹으로 펼치고, 견과류 한 컵당 반 티스푼의 기름이나 버터를 넣고 1분간 가열하면 구운 견과류가 된다. 

옅은 갈색과 고소한 냄새가 나는지 확인하고, 필요에 따라 가열 시간은 조금씩 더해도 된다.

 

*사진=웹엠디
*사진=웹엠디

3. 사과 굽기

사과를 구우면 더 부드럽게 먹을 수 있다. 반으로 쪼개고, 속을 파낸 다음 버터 한 스푼, 계피 같은 향신료를 뿌려 왁스 페이퍼로 덮고, 2분 30초~3분 정도 전자레인지에 돌리면 완성이다. 바로 먹는 것보다 조금 식혔다가 먹는 것이 가장 맛있다.

 

4. 감자 굽기

깨끗이 씻은 감자에 포크로 구멍을 많이 내주고, 한 개는 7~8분, 두 개는 10~12분, 네 개는 14~18분 정도 전자레인지에 돌려주면 구운 감자를 손쉽게 만들 수 있다. 중간에 한두 번 뒤집어줘야 한다. 이 방법으로 감자를 구우면 오븐보다 훨씬 더 짧은 시간이 걸릴 것이다.

 

5. 스크램블 에그

전자레인지 전용 그릇이나 머그잔에 달걀 한 개와 우유나 물 한 스푼을 넣고 30초~45초 동안 전자레인지에 돌리고, 스틱으로 휘저어주면 간단하게 스크램블 에그를 만들 수 있다.

 

 

6. 스팀 야채

전자레인지 전용 그릇이나 접시에 세척과 손질을 마친 야채와 물 2~3큰술을 넣는다.

뚜껑이나 랩을 덮어주면 스팀 야채를 쉽게 만들 수 있다. 

이때 뚜껑을 비스듬하게 닫거나 랩에 구멍을 뚫어 증기가 어느 정도 빠져나갈 수 있는 구멍을 확보해야 한다. 

가열 시간은 야채마다 다르지만 중간중간 확인하며 3~7분 정도 야채가 부드러워질 때까지 조리하면 된다.

 

7. 스펀지 소독

주방에서 쓰는 스펀지에 있는 박테리아는 전자레인지에 1분만 돌리면 확실히 제거할 수 있다. 하지만 불이 붙을 위험을 살피어 스펀지에 금속 재질의 면이 없는지 확인해야 한다. 

저작권자 © 마음건강 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