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한의 노력으로 최대한의 결과를 만나는 것은 행운이다. 특히 다방면의 노력이 필요한 다이어트 역시 별 희생 없이 체중 감량만을 원하는 사람이 많은 영역 중 하나이다. 그래서 더욱더 간단하게 살 빼는 법에 대한 수요가 크다.

채널A <지방탈출 프로젝트>에서 실제로 30kg 감량에 성공한 박애란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가 정말 간단하게 살을 빼는 방법을 알려줬다.

매일 아침 5분 동안 여성의 Y존을 마사지해 주고 자리에서 일어나면 다이어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것이다.

채널A '지방탈출 프로젝트' 영상 캡처
채널A '지방탈출 프로젝트' 영상 캡처

흔히 Y존이라고 불리는 서혜부는 지방과 노폐물, 독소가 빠져나가는 통로이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겐 주의를 기울여볼 만한 가치가 있는 곳이다.

비만 국제 저널에서 2020년 발표한 연구에서도 Y존 림프 순환이 잘 되는 여성 그룹이 그렇지 못한 그룹보다 지방분해가 잘 이루어진다고 밝혔다.

박애란 전문의가 알려준 간단한 다이어트 비법이자 상쾌한 아침을 여는 Y존 마사지의 순서는 다음과 같다. 1. 서혜부 림프 마사지

채널A '지방탈출 프로젝트' 영상 캡처
채널A '지방탈출 프로젝트' 영상 캡처

Y존을 열어준다는 기분으로 골반을 개구리 자세로 열어줘야 하는데, 이때 골반에 무리가 간다면 억지로 다 열지 않아도 된다. 그리고, 사타구니 주위에 움푹 들어가 맥박이 느껴지는 부위가 있다.

이 부분에는 림프와 동맥, 정맥이 함께 있다. 이쪽을 양손으로 원을 그려가며 로션을 바르듯 부드럽게 마사지해 준다. 점차 허벅지로 내려가고, 치골 위쪽으로 올라오면서 마사지 영역을 넓혀간다.

2. 오금 마사지

누운 상태에서 한쪽씩 다리를 들어 무릎 뒤 움푹 들어간 곳을 부드럽게 아래에서 위쪽으로 마사지해 준다. 강한 압력은 오히려 순환에 안 좋을 수 있다.

3. 아킬레스건 림프 마사지

채널A '지방탈출 프로젝트' 영상 캡처

복사뼈와 아킬레스건 사이에 움푹 들어간 곳이 발 안쪽과 바깥쪽에 있다. 이 부분을 손가락으로 ‘ㄴ’ 모양을 그리며 아래위로 움직여 마사지해 준다.

4. 부종 제거 마사지

누운 상태에서 한쪽씩 다리를 들어 두 손을 가볍게 주먹을 쥐고 종아리 아래에서 위쪽으로 올라오게 움직여 준다.

허벅지도 마찬가지로 아래에서 위로 약하게 주먹으로 마사지해 준다. 허벅지는 특히 안쪽을 집중적으로 마사지해 주는 것이 좋다.

이 동작은 막혀있던 림프의 순환을 도와주기 때문에 유난히 다리가 부었다고 생각한 날에 해주면 효과적이다.

1번의 마사지는 1분 정도, 나머지는 한쪽씩 30초씩 해주는 게 적당하여 이 모든 과정을 다 해도 5분 정도밖에 걸리지 않는다.

아침에 자리에서 일어나기 전에 5분의 간단한 마사지로 더 건강한 삶을 만들기를 바란다. 

 

저작권자 © 마음건강 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